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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문서의 OCR 기능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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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33회 작성일 19-11-18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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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한국어로 풀자면 광학식 문자 판독.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촬영하거나 스캔받은 문서의 문자를 인식하여 편집가능한 

문자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구글의 OCR기능이 최고라 말하고 싶습니다.

1. 촬영하거나 스캔받은 문서를 jpg나 PDF로 드라이브에 업로드 후

2. 업로드한 문서를 오른쪽으로 눌러보면 연결 앱 메뉴 선택 

3. 연결 앱 메뉴에서 구글 문서를 선택하면 

4. 자동으로  OCR문서가 만들어 집니다. 

5. 첫 페이지는 원본 다음 페이지는 문자를 판독한 편집가능한 문자로 변환됩니다.


무작정 워드를 칠려고 하지말고 OCR기능을 활용하여 작업에 효율을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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